그리고 휴대폰을 개통한 사람은 통신사와 약정한 기간만큼 매월 요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휴대폰을 개통한 사람은 통신사와 약정한 기간만큼 매월 요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휴대폰을 개통한 사람은 통신사와 약정한 기간만큼 매월 요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Blog Article



물론 개인적으로 문의를 할 경우엔 다를 수도 있지만 홈페이지상에서 폰테크 대출을 한다고 나와있진 않습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폰테크는 휴대폰 재테크 의 줄임말로 휴대폰으로 재태크 하는 행위을 일컫는다. 폰테크는 일반적인 방법은 번호이동이나 기기변경 등 통신사를 통해 휴대폰을 개통할 때 고가의 현금이나 사은품을 지급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본인이 가지고 있는 회선들을 이용하여 개통시킨다. 이후 일정 기간동안 유지시킨 뒤 개통한 기기는 중고거래가 가능한 공기기 상태로 만든 후 사은품과 함께 중고로 팔아 유지비를 제외한 차액으로 돈을 버는 방법이다.

이런식으로 급전을 마련하는 것인데 이게 굉장히 위험합니다. 왜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찌되었건 중요한 점은 이러한 휴대폰깡을 사기죄로 처벌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다른 피고인들과 폰테크 변호사들과 마찬가지로 필자도 상당히 다투었습니다. 피고인들은 사기죄가 적용되는 것에 상당한 억울함을 표하였습니다.

휴대폰을 개통한 후 개통한 휴대폰을 업체에 넘기면 해당 업체가 핸드폰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인 것 입니다.

이 블로그  형사(통신 기업 재산범죄)  카테고리 글 이전 이전 다음 다음

휴대폰 포럼 사이트에서는 직접적인 폰테크 언급을 금지하고 있지만 휴대폰 개통시 이른바 대란이라 부르는 고가의 현금 및 사은품을 지급하는 날엔 본인이 가지고 있는 휴대폰 번호를 전부 개통시키는 등 간접적으로 폰테크하는 이용자가 많다.

더불어 매매계약 후에는 본인에 대한 권한이 없으며 어떠한 이의도 제가 할 수 없습니다.

시작부터 신규 핸드폰을 절반 가격에 팔아야 하고 핸드폰 요금을 개통자가 납부해야 합니다.

댓글 글자크기설정 글자 크기 설정 닫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닫기 페이스북

이전 포스팅에 이어서 휴대폰 혹은 폰테크가 사기죄로 처벌되는 법리를 살펴보고 최근의 재판동향에 대해서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폰테크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 제가 맡고 있는 사건들에서 판례변화의 가능성을 엿보인다는 점입니다.

Report this page